Life

내 이름 Jackson을 갖기까지(#영어이름 #어렵다 #백인다운이름 #흑인같은이름)

잭잭(JAKJAC) 2017. 1. 26.
반응형

내 이름 Jackson을 갖기까지

 

 

#영어이름 #어렵다 #백인다운이름 #흑인같은이름

 

 

net.daum.android.tistoryapp_20170126214700_0_crop.jpeg
다운로드

 
처음 : Jackson이 아닌 Paul
 

내가 영어이름 Jackson을 갖게 된 데에는 복잡 미묘한 사연이 있다.


사실 내 첫 영어 이름은 Paul인데 이는 학부 1학년 때 영어회화 수업에 쓰기위해 급하게 만든 이름이다.


생각해보면 Paul은 성경에도 나오는 사도(사도 바울)의 이름으로, 영어 이름으로써 나쁘지 않은 이름이지만 내 한국 성씨와 잘 연결되지 않는 것 같아 1년만 활용하고 쓰질 않았다.


이 이름이 백인다운 이름이라는 소문듣고 왔습니다(백인다운 이름)

 
지금의 Jackson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은 해외 어학연수를 가게 되면서부터이다.

당시 어학원에 입소하며 영어 이름을 만들어가서 한국 이름대신 써야 했는데 원래는 Jack을 쓰려 했다.

Jack을 쓰려 한 이유는 대학생 때 읽었던 "괴짜경제학"이라는 책에서 (인종차별 주의자는 아니지만 백인에 대한 동경에)
Jack이 Dustin, Scott, Jake 등과 함께 '백인다운 이름'이라고 해서이다.

근데 여기에도 변수가 발생하는데, 막상 어학원에선 Jack이라는 이름을 가진 형이 이미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Jack이랑 큰 차이 없는 Jackson(Jack+son)이라는 이름을 쓰기로 한 것이다.


백인다운 이름에서 흑인같은 이름으로
 
세상 일은 이렇게 재미있는 것 같다.
 
가장 백인다운 이름을 갖고 싶었던 나는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가수 Michael Jackson, 배우 Samuel Jackson등 전 세계적인 흑인 스타가 빚낸 이름을 갖게 되었다.

이런 사연 들이 있기에 나는 내 이름이 좋다.
Jackson은 P나 F, R과 L 등 발음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적이며, 잘난 체 하지 않아도 되는 이름 같아서 나와 더 어울리는 이름인 것 같다.

여담으로 영어이름 Jack은 신의 은총이란 뜻이라고 하는데, Jack+son이면 신의 은총을 받은 아들이란 뜻 이려나 싶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