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제품 서비스] Things

리빙코리아 에어프라이어 후기 (퓨전 요리, 전기세)

잭잭(JAKJAC) 2019. 4. 29.
반응형

리빙코리아 에어프라이어 후기(퓨전 요리, 전기세)

리빙코리아 에어프라이어

짜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소개하는 날 입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신 가전의 황금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가전의 개념이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더 나아가서 에어컨 까지였지요.

요즘은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까지를 기본으로 보고, 여기에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건조기, 오븐 까지를 더한 구도 인 것 같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것이 바로 주방가전인데요, 전기그릴(자이글 등), 에어프라이어(필립스, 리빙코리아 등) 등 새로운 유형의 가전이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에어프라이어를 이번 와이프의 친구들 집들이를 통해 선물받게되어 너무 기쁘네요. 후기 바로 들어갑니다.

에어프라이어가 뭐지?

에어프라이어는 기존의 튀김, 구이류 요리의 문제점이었던 기름과 지방 때문에 식습관에 걱정이 되었던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조리기기의 유형인데요. 사실 국내 언론에 소개되기 시작한 건 2011년의 필립스 에어프라이어가 초창기 멤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열선과 송풍시스템의 단순한 구조이기에 요즘은 중소기업들도 다양한 종류의 에어프라이어를 내놓고 있어 가격도 많이 떨어지고 보급율이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원리

에어프라이어 원리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에어프라이어(Air Fryer)는 이름 그대로 공기로 튀긴다는 의미이죠, 보통 육류나 튀김을 조리할 때 팬에 기름을 두르고(탈까봐, 식감을 위해) 직사열로 가열조리를 하는데, 문제는 기름과 닿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기름기가 많고, 또 식었을 때는 기름이 굳어져서 나쁜점이 있었던 것이죠.

에어프라이어는 이 문제를 공기에서 찾은 것입니다. 이미 육류 등 식품 내부에도 충분한 지방이 있으니 에어프라이어 바닥의 열선으로 통 내부의 온도를 빠르게 끌어올리고,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뜨거운 공기로 조리를 하는 방법을 고안 하게 된 것 입니다.

이를 통해 기름기는 쪽 빼고, 바삭한 식감을 건강하게 맛 보는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 입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5.5L 실 사용기

저희 부부가 선물받은 제품은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5.5리터형 이었는데요, 사이즈가 일단 커서 맘에 들었습니다.

마침 어제 처제가 놀러와서 에어프라이어를 개시하기로 했는데요, 오늘 도전한 요리는 통삼겹구이, 통목살구이, 버섯구이 입니다. 같이 따라해보시죠


Step 1. 먼저 제품을 15분 정도 예열해주시고 통 내에 고기를 층층이 쌓아줍니다.


Step 2. 15분 가열하고 그 후에는 골고루 익도록 고기를 썰어주시고, 한번씩 뒤집은 후 재가열을 15분 합니다.


Step 3. 맛있게 조리된 음식물을 사진에 담아봅니다.

너무 맛있게 되어 비빔면도 투입해서 육쌈으로 즐겨봅니다.

솔직한 후기

사이즈(5/5) : 웬만한 요리는 다 해낼 수 있는 5.5리터 사이즈
5.5리터의 대용량이라 목살이랑 삼겹살을 동시에 다 돌렸는데도 문제 없이 조리가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대 만족!

성능(4/5) : 기본에 충실, 세척하기에도 깔끔
디자인적으로도 아쉬움이 없고, 성능도 충분합니다. 통분리가 되어 세척도 자유롭습니다. 사실 여기서 다른 어떤 복잡한 기능이 필요할까요? 이 정도면 충분한 기능 같습니다.

경제성(3/5) : 저렴한 판매가에 주의집중, 전기료는 주의필요
요즘 온라인에서는 8만원 전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저렴저렴합니다. 대신 시간당 전기 사용량이 1.7kWh라서 사용량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솔직히는 전기 사용량이 적은편은 아닙니다. 보통 위, 아랫면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는 15분 정도의 예열과 위, 아랫면 각 15분 정도의 조리시간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참고로 16평형 스탠드 에어컨 전기료 전기사용량이 1.9kWh입니다)

※ 그래도 에어컨처럼 계속 켜야하는 제품도 아니고 조리시 가끔 사용하는 제품이니, 시간당 전기료가 치명적인 문제는 아니니 지혜롭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빙코리아 리빙웰 ...

*  “위는 리빙코리아 에어프라이어(3.6L)의 쿠팡 로켓배송 링크인데요, 

가격이 맘에 드신다면 로켓 배송으로 건강하게 조리 할 수 있는 튀김요리기를 신속하게 들여놓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일단 저희 부부는 대만족입니다. 앞으로 버팔로윙, 새우튀김, 감자튀김, 치즈스틱 등을 건강하고 바삭바삭하게 즐겨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