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제품 서비스] Things

[Things] 삼성전자 2in1 무풍슬림에어컨 후기 (AF16N5771DZR)

잭잭(JAKJAC) 2018. 7. 10.
반응형

잭슨정의 Things

삼성전자 2in1 무풍슬림에어컨 후기 (AF16N5771DZR)

3월에 새로 입주한 우리집에 아직 딱 하나 없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에어컨이다.

에어컨이 없는 우리집 실내
에어컨이 들어오기전 나의 거실

여름은 다가오는데, 집 구조는 볕이 많이 드는 구조인지라 에어컨을 간절히 원하던 중, 아주 착한 가격에 스탠드에다가 벽걸이까지 주는 2in1 삼성전자 무풍슬림에어컨을 포착. 바로 질렀다.

그리고는 제습기가 꿰어차고 있는 위치에 에어컨이 들어차게 된다.

삼성전자 2in1 무풍슬림에어컨  AF16N5771DZR

◇ 삼성 에어컨 스펙에 대해 분석해보자!

- 모델명 : AF16N5771DZR
- 상품구성 : 스탠드형(거실) + 벽걸이(침실)

평형은 아마 16평형으로 기획된게 아닌가 싶다.
우리가 알던 기존 삼성에어컨은 바람문이 원형이었는데, 무풍슬림은 좀더 날씬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제품 상단의 디스플레이가 실내 온습도를 표시해준다.

홈멀티는 에어컨이 두 대 이다보니 리모컨도 두 대이다. 리모컨 두 대? 기쁨 두 배!
리모컨이 기존 알고있던 흑백 LCD액정 리모컨과 완전 달라져서 현대적이다.

삼성전자 무풍슬림에어컨 OLED 리모컨

OLED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선명하고, 또 반응속도도 빨랐다. 일단 만족!

 

◇ 맘에든 점

맘에 드는 점이 여러가지 있지만, 그 중 두 가지만 꼽겠다.

첫 째는 당연히 무풍냉방일 것이다.

켜면 금방 시원해지는데다가, 무풍모드로 전환하면 진짜 원래 시원한 동굴에 있는 것 마냥 공기가 시원하단 느낌을 준다. 아주 건강한 시원함, 이건 기존 에어컨이 못하던 것이다.

스마트 냉방모드로 켜면 알아서 냉방단계를 학습하여 조절하는것 같다.

두 번째 장점은 빅스비(Bixby)와의 연동이다.
삼성전자 가전 신제품은 모두 Wifi를 통한 통신을 지원하고 있었다. 말로만 듣던 홈IoT, 즉 사물인터넷이 우리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특히나,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모두 제조 공급하는 삼성전자라면 완벽한 홈IoT 환경이 가능하지 않겠는가? 삼성 스마트폰 그 중에서도 S8 부터는 빅스비라는 AI가 제공되고 있다.
나는 노트8을 쓰는지라, "하이 빅스비, 에어컨을 켜줘!" 라고 명령을 하니, 리모컨 No 필요!
정말 내 말을 듣고 에어컨을 끄고 켜준다.

여기는 단 한 가지 전제가 있는데, 삼성 SmartThings(스마트씽스)를 깔아야 한단 점이다.

사물인터넷으로 가전을 컨트롤하는 앱인듯 하다.

일단 요거 연결만 하면, 리모컨이 필요없는 세상이 된다.

 

◇ 절전하면서 Rewards를 받는 스마트에너지

위 사진처럼 스마트 에너지라는 서비스가 있다.
찾아보니 전력피크때 사용량 관리를 하게되면 각 가정으로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우리집 에어컨에 신호를 보내어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전기 사용량을 잠시 감축해 줌으로써 블랙아웃(정전)을 예방하는 그런 제도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한다. 참여하면 당연히 보상도 따라야 하는 법! 

 

해당 시간에 아낀만큼의 요금을 삼성페이 reward로 주는듯하다. 한 번 되는지 시행해봤음 좋겠다. 이쯤에서 글을 줄이고, 이제 내가 말만 해도 알아듣고 무풍으로 쾌적한 바람을 보내주는 인공지능 에어컨의 시대가 오는 듯 한다.

이래서 역시 에어컨은 삼성인가 싶다~!

삼성전자 무풍슬림에어컨
무풍에어컨 스탠드형 실 설치환경

 

무풍 벽걸이에어컨
무풍에어컨 벽걸이 실 설치환경

삼성 무풍에어컨 멀티형 AF16R5773WZR 서울경기 기본설치포함, AF16R5773WZR(멀티형)지역별배송비확인

*  “위는 삼성 무풍에어컨 2in1(AF16R5773WZR)의 쿠팡 로켓배송 링크인데요, 가격은 170만원 중반대입니다

가격이 맘에 드신다면 로켓 배송으로 더워지기 전 시원한 공기를 집에 신속하게 들여놓으시는 것은 어떨까요.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