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가치에 투자하기

한국 컴패션과 함께 어린이 후원 시작(컴패션 코리아, 정기 후원, 기부)

잭잭(JAKJAC) 2020. 5. 18.
반응형

한국 컴패션과 함께 어린이 후원 시작

컴패션 코리아 · 정기 후원 · 기부

한국 컴패션과 어린이 후원 시작하기

오늘은 기부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해외 어린이를 위해 정기 후원을 결정한 계기를 통해
실제로 정기 후원은 어떻게 진행 되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들어가며 : 기부의 의미, 기부를 결정하게 된 두 가지 계기

기부(Donation)이란 무엇일까요?

기부의 뜻은 '일반적으로 자선이나 대의를 목적으로 값없이 내놓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출처:위키피디아)

한마디로 기부는 투자나 소비와는 상반된 의미입니다.

투자(Invest)투자금에 대한 이자(Interest)/이익(Profit)을 기대하며 하는 것이고,

소비(Consumption)는 착한 소비/공감 소비라는 개념도 물론 있지만 가치(Value)·값(Price)에 대한 판단이 따라오는 개념이지요.

그럼 저는 왜 갑자기 기부, 그 중에서도 정기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을까요?

사실 두 가지의 계기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학자금 대출 상환 입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하기 까지 부모님의 지원을 받지를 못했습니다.

사실 생활비를 일부 지원 받긴 했으나 학자금은 온전히 학자금 대출에 의존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회사에 입사도 하기 전에 약 3천만원의 부채가 먼저 생겨 버렸습니다. 감사하게도 취업에 순탄하게 성공하였고, 보너스가 나올 때면 중도상환을 하고 매월 12만원씩 원리금을 균등상환한 덕에 지난 5월 초 학자금 완전 상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때문에 이제 나갈 돈 12만원이 고스란히 나의 돈이 된 것이지요. 이 학자금 대출과 상환의 과정을 통해, 학업의 과정에서 누군가의 후원과 지원을 받는다면감사와 사랑의 힘이 얼마나 아이를 긍정적으로 인도할 수 있을지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상환 후 생긴 12만원의 유동성을 다시 이 사회를 위해 흘려보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두 번째는 바로 와이프의 권유 입니다.

와이프는 좋은 친구들을 둔 덕에 좋은 뜻과 행동을 실천에 옮기는 사람들이 곁에 있었습니다. 와이프는 업무를 하면서, 또 주변의 이야기를 들으며 아이가 어릴때에 부모와 사회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들을 어떻게 실제적으로 도울까를 늘 고민하던 중에 컴패션 후원중인 동료를 통해 세계의 어린이를 위해 투명하고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단체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네요.

 

기부 방법 : 기부는 어떻게 하지? 약은 약사에게, 기부는 전문단체에게

세계에는 다양한 사회봉사 단체가 존재합니다.

여러분의 얼굴만큼이나, 또 여러분의 생각만큼이나 다양한 목적의 사회봉사 단체가 있는데요

저는 정기 후원을 할 단체를 고려함에 있어서 몇 가지를 고려해 보았습니다.

1) 효과성 : 기부자의 목적에 맞게 훌륭한 사업을 해낼 수 있는가?

2) 효율성 : 기부자의 귀한 재원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잘 운용하는가?

먼저 효과성을 고려할 때, 저와 와이프는 '어린이 후원'을 목표로 했습니다.

저도 자라는 과정에서 부모님의 역할, 그리고 학창 시절에 충분한 지원과 영육간의 후원과 조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경험한 바 있었고, 와이프도 업무를 하면서 부모님과 사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많이 느끼게 된다고 하여 교육의 기회를 충분히 얻지 못하는 해외의 어린이를 후원하며 '가슴으로 키워내는일'에 대한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어린이 후원을 담당하는 단체로는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 한국 컴패션 등 다양한 기관이 있지만,

저와 와이프는 신앙적인 면까지 고려하여 한국 컴패션을 통해 아이를 후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 컴패션의 특징은 단순한 물질적 후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편지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으며, 또 아이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사진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 받을 수 있어 소통과 교감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유대를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효율성을 고려할 때, 저와 와이프는 '효율성투명성'을 원했습니다.

한국 컴패션의 경우 재원의 80% 이상을 어린이를 후원하는 데에 사용하고,

나머지 20% 가량으로 행정과 모금활동에 사용하는 것으로 상당히 효율적이고 투명한 사업운영을 한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또한 매년 사업성과보고서를 발행할 뿐 아니라 회계법인 삼정 KPMG를 통한 감사투명한 경영을 약속한다고 하네요!

 

시작하기 : 한국 컴패션의 일원이 되다

저는 와이프와 상의하여, 나이는 약 5세 정도(2015년생)에 아시아에 살고있는 아이를 후원하기로 정했습니다. 그럼 이 아이를 후원하기 위해 먼저 한국 컴패션의 일원이 되어야 하겠지요?

[한국 컴패션 공식 홈페이지]

한국 컴패션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그 다음은 [후원] - [1:1 어린이 양육]을 클릭해볼까요?

[후원] - [1:1 어린이 양육]을 클릭해볼까요
국가 / 나이 / 성별 / 기념일 / 옵션 등 상세검색 화면

내가 후원하기로 정한 아이에게 [결연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기부조건을 정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조건은 정기 후원 형태이며, 매월 45,000원이 정기이체 됩니다(신용카드 가능)

또한 선물금이라고 하여 년 2회(크리스마스, 생일)에 2만원 상당의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선택 가능)

또한 연말정산을 위해 연말정산 정보 등을 입력하면 정기후원 결연이 완료됩니다.

마이 컴패션 화면에서 결연중인 어린이 보기
편지쓰기, 선물금 보내기, 성장앨범 보기

자~ 이처럼 함께 한국컴패션 가입하기, 결연하기 등 정기 후원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기부라는 것은 돈을 많이 버는 위대한 사람의 전유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내가 매월 쓰는 돈의 일부를 작정하여 귀한 목적에 보태는 하나의 태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교육의 기회를 잘 얻지 못하는 타국의 아이를 후원하며,

마음으로 물질적으로 풍족한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 글은 다른 글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목적 없이 제가 원해서 쓴 글임을 밝힙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었는지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글도 추천드립니다.

공감구독도 부탁드려요~

2020/05/14 - [Review/[제품 서비스] Things] - 2020년형 삼성 무풍 에어컨 살펴보기(무풍 슬림, 가격, 으뜸효율 가전구매 구매비용 환급)

2020/03/08 - [Life] - [주말 데이트] 대부도에서 힙하게 서해바다 즐기기(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대부도 핫플 Kafe DBB)

2020/02/05 - [Business/무엇이든 답해드려요] - [답변] AT&T 배당주 투자 어떻게 하나요?(1) (해외주식 계좌개설, 매수 주문하기)

2018/02/17 - [Business] - [Money] 그리스도인의 재정관리 (CFC 후기)

2018/02/17 - [Business] - [Money] 그리스도인의 재정관리 (실천편)

2019/12/28 - [Business/산업의 세계] - ['19년 52주차] 잭슨정의 투자일지(미국 주식, 기술주 축소, 안정 확대)

2019/11/06 - [Life] - 새로운 취미, 미국 배당주 투자 (애플 주가, 구글 주가, 아마존 주식, mo 주가)

2018/09/05 - [Life/동탄피플] - 동탄신도시, 동탄호수공원을 둘러보다

2019/04/17 - [Business/산업의 세계] - 청년복지는 주거복지로부터, LH 청년전세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4.1~5.31)

2019/05/07 - [Business/산업의 세계] - 떠오르는 공유주택 쉐어 하우스(장점, 쉐어하우스 단점, 고려사항)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