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 고독한 JAKJAC

[Foodie] 충북옥천 대박집 : 도리뱅뱅이와 생선국수

잭잭(JAKJAC) 2018. 7. 26.
반응형
잭슨정의 식탁
충북 옥천 대박집 : 도리뱅뱅이생선국수


신혼여행 다녀와서 처가 첫 방문하는 날. 장모님께서는 닭을 잡아 든든한 삼계탕을 해주셨더랬지요. 그리고 저녁엔 맛있는 냉면을 먹었답니다. (이 냉면집은 다음 시간에 다루도록할께요!)

다음 날, 저희는 다시 신혼집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어요.저희를 그냥 올려보내기 안쓰러우셨는지 장인어른께서 동탄까지 태워다 주신다고 하셨지요. 장인어른의 하해와 같은 사랑에 힘입어 동탄행 드라이브가 시작됩니다.


여행의 서막 : 도리를 찾아서

경부를 타고 올라가던 길에 충북 옥천도리뱅뱅이생선국수가 맛이 좋다고 장모님께서 먹고 가겠냐고 제안하셨고, 우리는 잠시 금강휴게소를 지나쳐 옥천에 들어섭니다.

때는 마침 옥천 생선국수 축제가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수요 예측 때문인진 몰라도 생선국수가 매진이지 뭐에요. 심지어 그 일대 생선국수집은 다 행사장에 나와 있어서 먹을 곳이 없다뇨!


꿩 대신 닭? 놉! 대박을 향하여

행사요원은 옥천 대박집을 추천해주었고, 우린 주린배를 붙잡고 다시 대박집 행에 오릅니다. 산 넘고 물 건너 굽이굽이길 지나서, 드디어 대박집 도착! 


마침 비가 좀 와서 기온이 내려가있었기에 생선국수 먹기에 제격인 기온이 아닐수가 없네요! 도리뱅뱅이 대자와 생선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궁금하시쥬?


비주얼과 맛을 겸비한 도리뱅뱅이
짜잔! 도리뱅뱅이의 자태입니다.
* 도리뱅뱅 : 열빙어에 양념장을 바른 뒤 후라이팬이나 냄비에 구워낸 별미입니다.

도리뱅뱅이도리뱅뱅이


아래처럼 한 쌈 만들어서 입에 넣어봅니다.

깻잎위에 도리뱅뱅이 두 점. 마늘 한 점. 맛은 백 점!

도리뱅뱅이 특유의 매콤달콤고소한 맛냄비에 둥글게 플레이팅한 자태까지 너무나 재미가 있네요! 잘 개발하면 핑거푸드로도 대성할 수 있는 옥천 지역 대표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묵국수:진한 육수, 출구없는 면과 밥 블랙홀

도리뱅뱅을 시원하게 비워내기도 전에 생선국수 도착! 
생선국수의 탁한 자태. 제 눈에는 착한 자태로만 보이네요. 생선을 많이도 갈아넣은 거 같습니다. 육수는 매우 진하고 Goooood!


생선국밥도 하나 때려봅니다.

하지만, Tip을 드리자면요.
생선국수를 시켜서 면을 건져먹고, 생선국수 특유의 육수에 국수가 거쳐가면서 전분질이 섞여 국물이 좀더 자박자박할 때 밥을 말아 먹으면 그 깊이가 더할 것 같습니다. 추천.


장인어른 장모님, 그리고 사랑하는 와이프와 들른 대박집.

제 마음 속의 백 점으로 남을 추억입니다. 맛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가족과 시원한 국물의 생선국수, 그리고 도리뱅뱅이를 둘러싸고 나눠먹어 보는건 어떠실까요?

제 점수는요?! ★★★★★


2018/09/0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선 굵은 김치찌개의 그 맛, 동탄2 11자상가 배부장찌개

2018/08/2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화성 향남에 찾아온 축복, 색동면옥 향남점

2018/08/13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황제해물찜스토리, 동탄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물회맛은? Good!

2018/08/09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미국남부가정식 'SHY BANA' 샤이바나 동탄카림애비뉴점

2018/07/21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백종원의 돌배기집 동탄역점

2018/07/11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공감식탁 in 동탄신도시 신리천 카페거리

2018/07/10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평동 <시골밥상>에서 보리밥&보쌈 즐기기

2018/03/21 - [Review] - 서울 익선동 데이트 Season2 : 길쭉이 호떡, 동남아, 망원동 티라미수

2018/03/18 - [Review] - 잭슨정의 식탁 : 동탄역 맛집 짬뽕이 맛있는 궁차이나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