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신혼여행 1일차 : 카타르 경유, 베니스 여행(Feat.카타르항공, Venice-Mestre Ticket)
유럽 신혼여행 1일차
카타르 경유, 베니스 여행(Feat. 카타르항공, Venice-Mestre Ticket)
잭잭은 올해 결혼에 성공한 신혼부부입니다.
이탈리아(베니스, 피렌체, 로마)와 크로아티아(두브로브니크, 플리트비체, 스플리트, 자그레브) 를 9박 11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이탈리아는 관광, 크로아티아는 힐링이라는 컨셉으로 준비했던 여행이지요!
후기를 나눠드리니 다음 여행 시 참고하시기 바래요!
여행의 서막
저희는 먼저 인천에서 카타르(도하) 경유하여 이탈리아(베니스)에 위치한 마르코폴로 국제공항으로 들어가기로 경로를 짰습니다. 항공편은 카타르 항공이구요.
▶ 인천-도하 (3시간 55분) ▶ 환승 대기 (1시간 40분) ▶ 도하-베니스 (4시간 10분)인천공항에서 컵라면 두 개를 준비했는데, 이것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은 로마에 들어서서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이땐 한식의 소중함을 미처 알지 못했지만, 한식이 있을때 먹자는 일념으로 냉면 한 그릇 때려봅니다.
드디어 카타르 항공 탑승.
어메니티입니다. 포장이 먼가 멋지네요. 럭셔리 합니다.
이외에도 인포테인먼트도 잘 되어있어 대한항공 바로 아래 수준 까지는 와 있다고 느꼈습니다.
경유지 : 도하 국제공항 도착
잠시 카타르 도하 국제공항에 내렸는데요, 공항이 겁나게 화려합니다.
가로수길에서 느끼는 위화감은 위화감도 아닙니다. 여기는 거지도 연봉 1억은 될것 같다는 믿음이 생길 정도이네요(그리고 10일 뒤, 이 부부는 카타르에서 끔찍한 추억 하나를 남기게 됩니다.)
카타르에서 한 끼. 볶음밥 같은 것과 파이 같은거 하나를 시켰습니다.
다 예상 가능한 맛이긴 한데 저 파이가 달고 맛있어서 생각이 나네요. 디저트 인정 각! 이름은 몰라요. 버거킹 옆임.
이탈리아 입성 : 베니스 도착
크... 드디어 우리의 첫 번째 목적지 베니스(Venice)에 도착했습니다. 영화제의 도시이자 셰익스피어의 희곡 '베니스의 상인'으로도 유명한 낭만의 도시 베니스 되겠습니다.
사실 베니스라는 지명은 영어식 표현이며, 이탈리아식 표현이 그 유명한 베네치아(VENEZIA)입니다. 컴퓨터 올드비들은 알거에요 한글 워드프로세서의 한메타자교사의 타자게임 베네치아를~ 세월이 느껴지는 이 순간이네요.
저희는 메스트레 근처에 숙소를 잡았기에 먼저 숙소부터 찍기로 합니다.
마르코폴로 국제공항에서 내리자마자 베니스 중앙역(VENEZIA MESTRE)로 가는 버스를 잡아 탑니다.
[꿀팁] VENICE-MESTRE행 티켓팅 방법
자, VENICE-MESTRE행 티켓 발급방법 따라해봅시다.
1. 발급기를 찾아갑니다.
2. 수량을 찍습니다.
3. 금액을 확인했으면 현금 OR 카드로 지급합니다.
4. 선택한 지불방법대로 투입합니다.
5. 표를 받습니다. 참 쉽죠?
여기는 버스 승강장입니다. 마르코폴로 공항에 붙어있어요!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MESTRE로 GO!GO! 잠시 베니스의 농촌 풍경을 보며 힐링해 보아요.
호텔에 도착. 3성급이구요 조식은 2층인지 1.5층인지 밥이 있긴 합니다(맛은 큰 기대 하지 마세요)
로비에서 한 컷.
로비에서 두 컷.
윗 층도 찍어봅니다.
객실에는 침대가 하나 있네요. 깔끔합니다.
콘센트는 티비옆에 하나 있어요. 옷장 안에는 안전금고 있구 그냥 깔끔한 느낌.
티비는 작고 사실 볼게 없어요, 폰에 동영상이나 좀 담아가시길...
화장실입니다. 유럽은 화장실 바닥을 물청소하는 문화가 아니라, 바닥을 항시 건조하게 두어야해요.
변기 같은게 두 개 있는데요. 하나는 진짜 변기, 다른 하나는 수동 비데입니다. 이것도 지나고 나서 알게 된 사실. 나중에는 궁금해서 한 번 써 보게 되더라구요.
이제 다음 편부터 재정비 및 본격 베니스 여행하는 이야기로 이어지겠습니다.
다음 이야기(예고)
2018/08/12 - [Life] - 유럽 신혼여행 1일차 : 인천공항~카타르(도하)~이탈리아(베니스) by 카타르항공
2018/09/08 - [Life] - 유럽 신혼여행 2일차 : 물의 도시 베니스에서 인생샷 남기기
3일차 [베니스, 피렌체] 두오모 대성당과 인생 티본 스테이크 즐기기
4,5일차 [로마]로마의 휴일, 그리고 로마의 강행군
6,7일차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아드리아의 진주, 진정한 힐링을 맛보다
8, 9일차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영화 아바타의 배경, 대자연 속에서 조용한 힐링
10일차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자그레브] 여행의 끝? 마지막 스퍼트!
11일차 [복귀여정] 카타르에서 미아되기
'Life > 신혼여행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 신혼여행 2일차 : 물의 도시 베니스에서 인생샷 남기기 (0) | 2018.09.0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