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동탄피플

동탄2신도시 도쿄라멘3900, 개업 첫 날 방문기 (폐업)

D.Jackson 2019. 4. 18.
반응형

동탄2신도시 도쿄라멘3900, 개업 첫날 방문기 (폐업)

 

안녕하세요, 동탄2신도시에 살고있는 동탄남자입니다.

저희 부부는 투썸플레이스 동탄산척점을 자주 들르는데요, 지난 주말에도 카페를 방문하러가는 김에 발견한 도쿄라멘의 입점 소식! 우리동네에도 이런 컨셉의 가게가 드디어 들어오는구나! 저희 부부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한 소식이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4.17일 개업 첫 날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도쿄라멘3900, 외관과 내부 살펴보기

입구는 노란색의 컬러로 측면간판과 디스플레이가 되어있어 주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도쿄라멘3900, 동탄산척점 외관

이제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사진엔 담지 않았지만 자동주문기계정수기가 입구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비용절감을 위해서 자동주문기계 많이 설치하니까요. 창가에는 1인 손님들이 창가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4~5석정도, 그리고 홀에는 테이블이 5~6테이블가량 되었습니다.

벽면에는 간단한 메뉴 소개 POP일본 느낌나는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네요.

도쿄라멘3900 내부 벽면인테리어

일본 느낌이 나는 벽화('사쿠라네 사쿠라야~')와 일본식 갓등이 보입니다.

이런 최소한의 장치들이 있어주어야, '아! 내가 도쿄에 와있어!' 라고 최면을 하는데 도움을 주니까요. 인력구성은 홀을 지배하시는 분이 한 분 계셨고, 주방내부에는 4~5분 정도가 일사분란하게 조리를 하고 계셨습니다. 

도쿄라멘3900, 드디어 음식을 즐겨볼 차례

저희는 간단하게 자동주문기계를 활용하여 돈코츠라멘, 장어덮밥, 오꼬노미야끼, 그리고 콜라를 주문하였습니다. 메뉴선택을 누르고 완료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다음주문으로 이어지지 않으니, 조작법을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주문이 완료되면 주문 번호표가 나옵니다. 주방측 상단에 보시면 번호상황판이 있으니 자기 번호가 뜨면 가지고 오면 됩니다. 즉 서빙도 셀프!

주방에 인접한 셀프바에서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장국, 숟가락, 젓가락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기다림 끝에 저희 순서가 왔네요.

먼저 제가 고른 장어덮밥이에요, 파를 많이 썰어서 올려주셨네요.

장어는 전반적으로 얇고, 촉촉한 느낌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장어구이를 생각하고 주문하시면 안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메뉴가 엄청 저렴합니다. 기억하셔야 할 이 메뉴의 특징은 '저렴한 가격에 장어덮밥을 맛볼 수 있다.' 입니다.

그 다음에 등장한 것이, 와이프가 주문한 돈코츠라멘인데요. 이상하게도 찍은 사진이 없네요. 흰국물에, 마늘을 많이 많이 넣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오래끓인 육수에서 느껴지는 입에 착! 붙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이것은 역발상으로 생각해보면 국물이 깔끔하다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이 집에 와서 가장 큰 발견은 '오꼬노미야끼'에 있습니다.

다른 메뉴를 또 주문할지는 모르겠지만 오꼬노미야끼를 이렇게 집 가까운데에서 싼 값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은 기쁜 일이지요. 오꼬노미야끼자비없는 마요네즈 소스, 그리고 춤을 추는 가쓰오부시는 침샘을 마구 자극합니다.

여러분 오꼬노미야끼는 진리입니다.

도쿄라멘3900에서 오꼬오미야끼를 즐겨보았습니다

결론 : 그래서 나는 무엇을 느꼈나?

여러분, 도쿄라멘이라는 이름에 속지 마십시오.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속였다는 것도 아닙니다. 주목하셔야 할 부분은 도쿄가 아니라 옆의 숫자 3900입니다. 아마도 가장 저렴한 메뉴의 가격이 3900원에 시작했거나, 시작해서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가게를 판단하실 때, 도쿄라는 기준점즉, 여러분이 생각하는 맛집을 근거로 판단을 하시면 분명 실망하실 수도 있겠으나, 뒤의 3900. 즉, 가격의 기준점을 가지고 판단한다면 이 집은 꽤 괜찮은 가성비 식당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일종의 백종원이 이자카야 라멘집을 만든다면 이런 컨셉이려나요? 가벼운 주머니이지만 맘 편히 찾을 수 있는 집이지요. 오며 가며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근처 학원 학생들이 학교마치고 한그릇 뚝딱하고 학원으로 올라갈 수 있는 정도는 됩니다.

솔직한 후기로, 맛을 기준으로 한다면 제가 가보았던 일본의 라멘집에 못미칩니다. 이촌동의 있는 라멘집과 비교해도 마찬가지이구요, 하지만 적어도 식당경영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그래도 이 집의 구조는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신도시의 신축상가, 그리고 1층이라 임대료는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자동주문기계와 철저한 셀프구조로 인건비를 낮출 수 있는 요소를 확보해두었고, 메뉴 측면에서도 회전율이 빠른 메뉴(라멘, 카레 등)로 조리의 난이도는 낮추고 조리속도는 굉장히 빠른 구조를 확보해 두었으니까요.

자, 이제 한 줄 요약으로 들어갑니다. '이 집은 가성비 식당입니다. 부담없이 들러주세요'

(지도에 아직 미등록이라 투썸주소인데요, 그 옆건물입니다.)


이 글이 재밌으셨다면 이런 글도 재밌으실텐데요?

2019/04/12 - [Life/동탄피플] - 동탄2신도시 항아리상가, 동탄미소치과 - 매복사랑니 발치 후기

2019/03/17 - [Life/동탄피플] - [동탄호수공원 브런치]동탄2신도시 Get201(겟201)에서 브런치 즐겨보기

2018/09/0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선 굵은 김치찌개의 그 맛, 동탄2 11자상가 배부장찌개

2018/09/05 - [Life/동탄피플] - 동탄신도시, 동탄호수공원을 둘러보다

2018/08/2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화성 향남에 찾아온 축복, 색동면옥 향남점

2018/08/13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황제해물찜스토리, 동탄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물회맛은? Good!

2018/08/06 - [Life/동탄피플] - 동탄2신도시 이마트 노브랜드 방문 후기

2018/07/21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백종원의 돌배기집 동탄역점

2018/07/11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공감식탁 in 동탄신도시 신리천 카페거리

반응형

추천 글